필리핀에서 먹을만한 음식 TOP5

소개

필리핀은 전통과 다양한 문화를 가진 매력적인 나라입니다. 거기에는 다양한 맛있는 음식들도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필리핀에서 먹을만한 음식 TOP5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간식부터 주류까지 다양하게 소개해드리는 글이므로 꼭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필리핀에서 먹을만한 음식 TOP5
(위 사진은 내용과 무관함 Pexels 제공 사진)

 

상세설명

1. 필리핀 식사의 특징

필리핀 식사는 각각의 레지옹이나 지역에 따라 조금씩 다르지만, 대부분 중앙 아시아계 및 인도계 음식의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백산반찬이 많이 나오며 백산이란 간판대로, 다양한 간장, 소스, 및 매콤, 달콤한 맛을 갖는 음식들이 있습니다. 또한 마라탕과 바싹 등 각종 국수류가 많이 나오며 각 레지옹에 따라 전통 음식과 반찬들이 존재합니다. 기타 다른 레스토랑에서는 미국계 음식도 많이 주문할 수 있습니다.

– 2. 필리핀의 TOP5 먹을만한 음식

1. 아보카도 타리로 – 아보카도 다이스로 매운 간을 가미한 필리핀 전통 음식으로 달콤한 맛과 새콤한 맛이 가미되어 있습니다.

2. 킹갓 – 필리핀 출신의 디저트로 킹갓이라는 이름은 라틴어로 “공주를 뜻하는” “공주”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바닐라 소스를 얹은 단 포도와 바나나로 이루어진 과자입니다.

3. 리타 – 리타는 필리핀의 기본 음식으로, 백반이라고도 불리는 백산반찬입니다. 다양한 야채, 고기, 간장 등을 이용하여 맛있는 요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4. 카페토 – 달콤한 간을 가미한 특유의 맛을 가진 카페토는 필리핀의 전통 음식 중 하나로, 백반에서 매운 맛을 제공합니다.

5. 바베큐 파이 – 사과와 바나나 그리고 오렌지를 이용하여 만든 필리핀 스타일의 디저트로, 단짠한 바나나와 사과가 잘 어우러진 맛을 제공합니다.

 

2. 필리핀의 대표 음식 TOP5

1. 필리핀 대표 음식 TOP5는 키리바시, 바베큐, 해물탕, 카레, 바나나 에이드가 있다.

2. 키리바시는 필리핀의 대표 요리로 정식으로 먹는 밥과 다양한 채소, 치즈, 닭고기, 돼지고기 등이 포함되는 메뉴이다.

3. 바베큐는 필리핀의 대표적인 해물 요리로 바베큐 냉면, 바베큐 볶음면, 바베큐 커리, 바베큐 스프 등이 있다.

4. 해물탕은 새우, 고등어, 명태 등의 해물과 감자, 당근 등의 채소를 넣어 끓인 간편한 음식이다.

5. 카레는 국간장, 상추, 양파, 달걀, 돼지고기 등을 넣어 만든 반찬이다.

6. 바나나 에이드는 바나나, 우유, 젤리, 스프링벌, 초코소스 등이 사용된 피부 케이크이다.

 

3. 음식의 재료와 조리법

1. 마르게라메 : 마르게라메는 필리핀의 가장 유명한 국수 중 하나로, 발효된 소고기, 감자, 쇠고기 같은 재료를 사용하여 조리합니다. 잘 절연된 소고기, 감자, 쇠고기를 손질하고 소금, 땅콩가루 등을 섞어 마르게라메 소스를 만듭니다. 마르게라메 소스에 밥과 소고기 양념 등을 넣고 섞어 조리합니다.

2. 디카디나 : 디카디나는 필리핀의 유명한 스프 중 하나로, 메가바사, 새우, 소고기, 야채를 고소하게 조리한 메뉴입니다. 먼저 메가바사, 새우, 소고기를 손질하고 야채를 잘게 썰어 각각 보관합니다. 그 다음 디카디나 소스를 만들기 위해 마늘, 바질, 아가베 등의 재료를 섞어 간을 만듭니다. 마지막으로 디카디나 소스, 소고기, 야채, 메가바사, 새우를 고루 넣고 조리합니다.

3. 스틴토 : 스틴토는 필리핀의 유명한 술안주로, 통감자, 이탈리안 햄, 치즈 등의 재료를 사용하여 조리합니다. 먼저 통감자, 이탈리안 햄, 치즈를 잘게 썰어 보관합니다. 그 다음 스틴토 소스를 만들기 위해 마늘, 후추, 참기름 등의 재료를 섞어 간을 만듭니다. 마지막으로 스틴토 소스, 통감자, 이탈리안 햄, 치즈를 고루 넣고 조리합니다.

 

4. 먹거리를 즐기는 방법

필리핀에서 먹을만한 음식 TOP5는 따로 말할 필요없이 맛있는 기쁨을 선사하는 고기 요리로 시작해야 합니다. 새우 부대찌개는 가장 대표적인 필리핀식 요리로, 달콤한 맛이 있는 해산물을 고소하게 조리한 요리로 매우 인기가 많습니다. 비빔밥은 밥과 야채를 간단하게 볶아 냉면과 함께 먹는 간식용 식사로, 연어의 맛을 가미하여 더욱 감칠맛이 납니다. 카레는 스파이시한 양념과 야채를 볶아 만든 요리로, 고기 맛을 가미하여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마파두부는 두부와 다양한 야채를 볶아 만든 맛있는 요리로, 매콤하고 달콤한 맛이 있습니다. 그리고 필리핀에서 먹거리를 즐기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바나나 껌과 함께 맛있는 고기를 즐기거나, 이벤트로 신선한 해산물을 사기도 하고, 관광객들이 몰려 먹을 음식이 많아 보기 좋은 곳을 찾아 놀러가기도 합니다.

 

5. 필리핀의 음식 문화

필리핀의 음식 문화는 전통과 다양한 인디언 영향에 따라 성장하였습니다. 이는 필리핀 음식에 다양한 맛과 방법을 가져온 것입니다. 가장 인기있는 음식 중 하나는 고기 요리인 ‘산드라’, 육즙과 밀가루를 이용해 만든 감자 볶음과 같은 타르트라라고 불리는 오복돌리고 매운 스프 ‘마약-몰라’가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음식 중 하나는 돼지 고기를 볶아 만든 ‘드르고 바비큐’라는 바베큐 스타일 요리로 매운 맛이 있습니다. 그리고 필리핀의 과일 중 하나인 망고로 만든 다양한 음식들에는 ‘에몽가’라는 스무디가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음식에 고소한 맛을 주는 ‘꿀빨’과 어른들과 아이들 모두가 좋아하는 ‘치즈 쉬림프’도 있습니다. 따라서 필리핀의 음식 문화는 다양한 맛과 방법을 가진 음식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사람들이 한국 음식과 다르게 즐기고 맛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필리핀에서 먹을만한 음식 TOP5
2
(위 사진은 내용과 무관함 Pexels 제공 사진)

 

종합

1. 필리핀의 가장 흔하고 먹을만한 음식으로는 카레가 있습니다. 다양한 고기와 채소를 볶아서 만든 카레는 인기가 매우 높습니다.

2. 필리핀의 두 번째로 인기있는 먹을만한 음식은 니트로 입니다. 맛있는 니트는 다양한 재료를 사용해서 만들어 냅니다.

3. 필리핀에서는 다양한 떡볶이가 인기가 있습니다. 고소한 떡과 다양한 소스를 넣어 중독성 있는 맛을 낼 수 있습니다.

4. 또한 도넛과 크로와상이 필리핀의 인기 음식입니다. 독특한 맛과 다양한 재료를 넣어서 만든 도넛과 크로와상은 필리핀의 가장 인기있는 음식입니다.

5. 그 마지막으로는 필리핀 베이비 비스트로 소개합니다. 마늘과 새우를 넣어 만든 비스트는 필리핀의 먹을만한 음식 중 하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