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에서의 길거리 음식과 먹거리 탐방기

소개

필리핀은 독특한 문화와 다양한 음식으로 유명합니다. 특히, 길거리 음식은 현지인들과 관광객들 모두가 즐겨먹는 대표적인 먹거리입니다. 필리핀에서는 콩고뎅, 바삭한 치킨이나 돼지고기 바베큐, 타코, 로코, 푸드 트럭, 그리고 스트리트 벤더들이 대표적입니다. 이 길거리 음식들은 맛 뿐만 아니라 저렴한 가격과 손쉬운 구매 방식으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필리핀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길거리 음식과 먹거리를 탐방해보겠습니다. 함께 즐거운 필리핀 길거리 음식 여행을 떠나보시죠!

 

필리핀에서의 길거리 음식과 먹거리 탐방기
-피리피니
(위 사진은 내용과 무관함 Pexels 제공 사진)

 

상세설명

1. 인기 길거리 음식

필리핀은 맛있는 음식이 가득한 나라입니다. 특히, 길거리 음식은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길거리 음식은 바로 ‘바삭바삭 치킨’입니다. 바삭한 튀김옷에 담백한 치킨은 필리핀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또한, ‘휘저케’라는 쌀가루에 다양한 소스를 넣은 길거리 음식도 인기가 있습니다. 그 외에도 ‘아도보’, ‘시푸다키’, ‘루몽’ 등 다양한 길거리 음식이 있습니다. 필리핀에 가면 꼭 한번쯤은 길거리 음식을 먹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3. 독특한 먹거리 체험

필리핀의 길거리 음식은 다양한 종류와 맛으로 유명합니다. 그 중에서도 독특한 먹거리 체험을 원하는 여행자들을 위해 추천하는 것이 있습니다. 하나는 ‘발라트’입니다. 이는 발라모리초(젤리)와 타피오카 펄, 달콤한 시럽을 섞은 음료수로, 필리핀에서 인기 있는 음료수 중 하나입니다. 또 다른 것은 ‘바랑바이’입니다. 이는 바나나와 카우 카우(코코넛 젤리), 국화 꿀을 섞어 만든 디저트로, 달콤한 맛과 쫄깃한 식감이 일품입니다. 마지막으로, ‘버디’입니다. 이는 타피오카 펄과 달콤한 쥬스를 섞은 음료수인데, 특이한 것은 대부분의 버디가 자색색을 띄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독특한 먹거리를 즐기면서 필리핀의 다양한 문화와 맛을 경험해보세요!

 

4. 지역적인 맛 탐방

필리핀에는 각 지역마다 다양한 맛과 음식이 존재합니다. 마닐라에서부터 다바오까지, 지역마다 특유의 맛이 존재합니다. 마닐라에서는 빈대떡과 바삭한 노랑이 존재하며, 케소와 레차플란도 인기가 많습니다. 보라카이에서는 해산물 요리가 유명하며, 칼라망게와 굴을 맛볼 수 있습니다. 또한, 비사야에서는 비사야 더미 발음하면서 즐기는 빵이 유명하며, 산토스에서는 라이스 누들과 고래고기 요리 등이 인기입니다. 각 지역의 특유의 맛을 즐길 수 있는 지역적인 맛 탐방을 추천합니다.

 

5. 현지인들이 좋아하는 음식

여행 중 현지인들이 추천하는 음식을 먹어보는 것은 여행의 매력 중 하나입니다. 필리핀에서도 현지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음식을 먹어보는 것이 즐거운 경험이 될 것입니다.

1. 양꼬치 (Isaw)

양꼬치는 음식물 쓰레기를 이용한 것으로 생소할 수 있지만 필리핀 현지인들에게는 인기 있는 길거리 음식 중 하나입니다. 양꼬치는 양의 내장을 꼬치에 꿰어 구워낸 것으로, 고소하고 매콤한 맛이 일품입니다.

2. 양고기 스프 (Bulalo)

양고기 스프는 필리핀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양고기, 채소, 마늘 등을 끓여 스프로 만든 것으로, 부드러운 고기와 함께 스프를 즐길 수 있습니다.

3. 땅콩 소스를 곁들인 바비큐 (Pinoy BBQ)

필리핀에서는 밤마다 길거리에서 바비큐를 파는 가게들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땅콩 소스를 곁들인 바비큐는 향긋한 향과 함께 부드러운 고기의 맛이 일품입니다.

4. 레차돌 (Lechon)

레차돌은 필리핀에서 가장 유명한 음식 중 하나입니다. 전국적으로 인기 있는 이 음식은 돼지를 구워낸 것으로, 바삭하면서도 부드러운 고기와 함께 특별한 소스를 곁들여 즐길 수 있습니다.

5. 살리몬 (Sinigang)

살리몬은 필리핀에서 인기 있는 스프 중 하나입니다. 고기, 채소, 살리몬 등을 끓여 만든 스프로, 매콤하면서도 상큼한 맛이 일품입니다.

현지인들이 추천하는 음식을 먹어보면, 필리핀의 다양한 맛과 문화를 느낄 수 있습니다. 새로운 맛을 경험해보고, 여행의 추억을 더해보세요!

 

5. 필리핀에서 먹을만한 인기 음식점 추천

필리핀은 다양한 음식 문화가 있어서 길거리 음식부터 그 외 다양한 음식점들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먹을만한 인기 음식점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첫째로는 ‘짜장면의 대명사’인 ‘치킨 조이트’입니다. 이곳은 필리핀에서 가장 맛있는 치킨 조리법을 가지고 있다고 평가받는 곳으로, 크리미한 마요네즈와 함께 제공되는 치킨은 깊은 맛과 질감을 선사해줍니다.

둘째로는 ‘망고 스퀘어’입니다. 필리핀에서 유명한 망고를 사용한 다양한 디저트와 음료를 제공하는 곳으로, 특히 망고 스무디와 망고 푸딩은 꼭 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셋째로는 ‘타코 벨’입니다. 필리핀에서는 멕시칸 음식이 인기가 있어 타코 벨도 많이 즐겨찾는 음식점 중 하나입니다. 특히 부리또와 타코, 나초 등 멕시칸 음식을 제공하며, 매콤한 소스와 함께 즐기는 것이 좋습니다.

넷째로는 ‘마케티 마켓’입니다. 이곳은 필리핀에서 가장 유명한 거리음식 중 하나로, 다양한 음식을 취급하는 마켓입니다. 특히 바비큐와 쇼마이, 레추얼과 같은 필리핀 전통 음식을 맛볼 수 있으며, 현지인들도 즐겨찾는 곳입니다.

마지막으로는 ‘마카티 모닝 마켓’입니다. 아침에 개장하는 이곳은 필리핀에서 가장 인기 있는 아침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곳 중 하나입니다. 특히, 토스트와 쇼마이, 트커스와 같은 다양한 음식을 제공하며 현지인들도 많이 찾는 곳입니다.

이상으로 필리핀에서 먹을만한 인기 음식점 추천이었습니다. 다양한 음식들을 즐길 수 있는 필리핀 여행에서 맛있는 음식을 맛보시길 바랍니다.

 

필리핀에서의 길거리 음식과 먹거리 탐방기
2-피리피니
(위 사진은 내용과 무관함 Pexels 제공 사진)

 

종합

이제 우리는 필리핀에서의 길거리 음식과 먹거리 탐방기를 마쳤습니다. 필리핀은 그 자연적인 아름다움 뿐만 아니라 다양한 맛과 음식으로도 유명합니다. 그리고 그 중에서도 길거리 음식은 맛, 가격, 다양성 등 여러 가지 면에서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필리핀에서는 지역마다 특색있는 음식들이 존재하며, 이를 경험해보는 것은 여행의 큰 즐거움 중 하나입니다. 이 길거리 음식 탐방을 통해 필리핀의 문화와 다양성을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또한, 현지인들과 함께 음식을 나누며 소통하고 친구를 사귀는 경험도 함께 하실 수 있습니다. 필리핀에서의 길거리 음식 탐방은 언제나 즐겁고 흥미로운 경험이 될 것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영상

먹거리 끝판왕! 인기 많은 길거리 음식 몰아보기 TOP4 / TOP 4, Popular street food collection / korean street food

먹거리 끝판왕! 인기 많은 길거리 음식 몰아보기 TOP4 / TOP 4, Popular street food collection / korean street foo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