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에서 먹을 수 있는 독특한 음료 5가지

시작하며

필리핀은 섬나라로서 자연적으로 다양한 식물이 자라고, 그에 따라 독특한 음료들도 존재합니다. 열대성 기후와 높은 습도로 인해 시원하고 상큼한 음료가 많이 나오는데, 이제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망고와 코코넛을 이용한 음료들 뿐만 아니라, 현지인들만 즐길 수 있는 독특한 음료들도 존재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필리핀에서 먹을 수 있는 독특한 음료 5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필리핀에서 먹을 수 있는 독특한 음료 5가지
-피리피니
(위 사진은 내용과 무관함 Pexels 제공 사진)

 

세부내용

1. 코코넛주스

필리핀은 열대성 기후로 인해 다양한 신선한 과일과 음료를 제공합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인기있는 음료는 코코넛주스입니다. 코코넛나무에서 추출한 주스는 상큼하고 달콤한 맛이 있어 여름철에는 특히 인기가 많습니다. 이외에도 필리핀에서는 푸르츠주스, 망고주스, 아보카도주스 등 다양한 과일주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필리핀 전통음료인 ‘츄라이테’는 쌀, 땅콩, 초콜릿 등을 섞어 만든 달콤한 음료로, 맛과 함께 노래와 춤으로 즐기는 문화적인 측면도 있습니다. 필리핀에서 새로운 맛과 경험을 원한다면 이국적인 음료들을 즐겨보는 것도 한번쯤 시도해보세요.

 

2. 할로할로

할로할로는 필리핀의 전통적인 음료 중 하나로, 오렌지, 레몬, 파인애플 등 과일을 갈아서 만든 신선한 주스입니다. 하지만 그냥 일반적인 주스가 아니라, 이 안에는 코코넛 밀크와 설탕이 함께 섞여져 있습니다. 그 결과, 상큼하면서도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할로할로에는 펄이 들어가는 경우도 있는데, 이는 살살 녹아내려 입안에서 톡톡 터지면서 더욱 신선한 맛을 느낄 수 있게 해줍니다. 필리핀 여행 중에는 꼭 한번쯤 시도해보길 추천합니다.

 

3. 산미구엘

필리핀의 산미구엘 지역은 대표적인 커피 생산지로 유명합니다. 이 지역에서는 특유의 향이 있는 농작물을 이용해 다양한 커피 음료를 즐길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것은 바로 바나나 블렌드와 카라멜 맥치아또입니다. 바나나 블렌드는 신선한 바나나를 갈아넣어 만든 음료로,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입니다. 카라멜 맥치아또는 커피와 카라멜 소스를 섞어 만든 음료로, 달콤하면서도 진한 커피 맛이 일품입니다. 이 외에도 산미구엘에서는 다양한 커피 음료와 차류를 즐길 수 있으니 꼭 한 번 시도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4. 카라보카

카라보카는 필리핀에서 유래된 독특한 술입니다. 바나나와 코코넛을 사용하여 만든 달콤한 맛이 특징입니다. 주로 파티나 모임에서 마시는 것이 일반적이며, 알콜 도수가 높기 때문에 조심해서 마셔야 합니다. 또한 카라보카는 전통적으로 손으로 짜낸 코코넛 주스를 사용하여 만들어지기 때문에 맛과 향이 좋습니다. 필리핀에서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카라보카를 한 번 시도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5. 키나모레나

필리핀은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맛있는 음식과 음료가 많이 있다. 그 중에서도 독특한 음료로 ‘키나모레나(Kinamoren)’이 있다. 이 음료는 필리핀 민간의 전통적인 음료로, 지역적인 식물을 사용하여 만든다. 주로 레몬그라스, 생강, 라임, 설탕 등이 들어가며, 향긋하고 상큼한 맛이 특징이다. 특히 더운 날씨에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음료로, 필리핀에서는 대체로 땀을 많이 흘리기 때문에 자주 마신다. 키나모레나는 무기물 음료이기 때문에 건강에도 좋으며, 생강이 들어가 있어 소화에도 도움을 준다. 필리핀을 여행하면서 특색있는 음료를 즐기고 싶다면, 꼭 한번 맛보길 추천한다.

 

필리핀에서 먹을 수 있는 독특한 음료 5가지
2-피리피니
(위 사진은 내용과 무관함 Pexels 제공 사진)

 

맺음말

이상 5가지 필리핀에서 먹을 수 있는 독특한 음료를 소개해드렸습니다. 필리핀은 다양한 역사와 문화를 지니고 있어 그만큼 매우 특별한 음식과 음료를 경험할 수 있는 나라입니다. 이번에 소개한 음료들은 그 중에서도 독특하면서도 맛있는 음료들로, 필리핀 여행을 계획하신 분들에게는 꼭 한 번 시도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더욱 다양한 필리핀 음식과 음료를 경험하시려면 필리핀으로 떠나보세요!

함께 보면 좋은 영상

봉지에 담아 마시는 필리핀 음료수

봉지에 담아 마시는 필리핀 음료수